코수술 후 관리방법 및 주의사항
코수술 후 관리방법 및 주의사항
Blog Article
알레르기와 재채기를 하면 코가 목구멍으로 미끄러져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배설물로 치아가 아프고 두통이나 현기증이 오래 지속된다. 식사 중에도 계속 숨을 쉴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코를 막으면 되기 때문에 호흡이 어렵다.
그런데 코수술을 위해 수술 전 코털을 깍게 됩니다. 또한 수술로 인해서 코안 점막에도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들로 인해서 사람마다 차이가 나지만 콧물의 양이 증가하게 됩니다.
하나는 "보형물 자체가 기울어져 나타난 경우"이고요. 또 다른 하나는 "코 뼈 자체의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두통, 입맛 없음, 속이 매스꺼운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준비는 부작용과 합병증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의사는 다양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며, 수술 당일에 대한 예상과 식사 제한, 약물 관리 등을 자세히 설명해줄 것입니다. 통증 지속시간이 너무 길어진다면 중간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지 꼭 담당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뉘어진 늑연골 조각들을 깨끗한 물에 넣고 일정시간을 지켜보게 됩니다. (물론 이 시간동안 가만히 있는 것은 아니고 코수술을 진행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일명 '와핑 (warping)' 이라고 하여 늑연골이 조금씩 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휘어 있는 연골 2 조각을 서로 반대의 방향으로 묶어 코끝 기둥을 만들어 주면 연골이 휘어있는 것을 서로 교정하면서 튼튼한 기둥을 세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세워진 기둥에 코끝 날개연골을 고정하여 코끝을 높이고 적절한 길이로 위치시키면 코끝을 이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코 수술 후 염증은 약 1% 미만의 발생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염증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신속하게 치료를 한다면 정상으로의 회복 가능성도 높습니다.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 보형물을 너무 많이 넣거나 수술방법을 무리하게 바꾼 경우 등을 들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귀연골을 사용한 경우에는 귀까지도 물이 닿으면 안되므로 적어도 이틀 정도는 머리감기를 피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코성형을 시행하고 나면 눈과 다르게 붙여놓는 것이 많습니다. 보통 피부 바로 위에는 테이핑이 되어있으며 그 위쪽에는 부목을 고정해 놓게 됩니다. 주로 코끝 피부를 뚫고 나오거나 코 안쪽의 점막을 뚫고 나온다.
그렇기때문에 적어도 한달이라는 기간동안은 술과 담배를 멀리하라고 말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세균 감염에 대한 체내의 면역작용 악화가 발생되면서 항생제 등의 약물 흡수에 훼방을 놓기 시작하죠. 어찌되었건 그동안의 게으름을 반성하며, 앞으로 코수술 관련 정보를 계속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되지 않는다면, 자신과 맞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코를 가지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제 14년 경력을 토대로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단, 땀이 들어가면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격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멍이 심한 경우, 통증과 함께 부기가 동반될 수 있으며, 이는 회복 과정에서 불편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멍이 든 부위는 피부색이 변하고, 때로는 통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코수술(코성형)후 코필러를 시행한 경우에도 당연히 심한 통증, 심한 붓기, 여드름같은 하얀색 수포, 피부색깔변화가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을 해야 합니다. 코수술(코성형)후 코필러를 가능한 경우에 안전하게 시행한다면 대부분의 코수술(코성형)후코필러를 시행하는 환자들에게선 만족해합니다. 코수술(코성형)의 경우 코끝부분에 주로 자가연골이식을 통해 보다 섬세하고 오똑한 모양의 콧등아래와 코끝을 완성시킵니다. 이 코기둥이 너무 들어가있다거나 오히려 콧구멍이 너무 보이는 듯한 경우에 알맞은 코필러 시술입니다.
그런데 지금 내 상황은 하루 이틀 세척 후 또 수술이 있으니..꼭 해야하는 상황은 아니다. 수술 당일에 계속 코가 막혀서 잠을 전혀 못 잘 줄 알았는데, 새벽 1시 정도부터 6시 30분까지 생각보다 푹 잘 잤다. 아침에 피가래 한 번 더 뱉고 나서 병원 여는 시간에 맞춰 딱 도착했다.
연골부는 수술용 칼로, 골부는 골절단기를 이용한 절골술로 시행합니다. 반면 S씨처럼 메드포어 등의 보형물이 오랜 기간 서서히 점막을 자극해 뚫고 나온 경우 구멍으로 침투한 세균이 염증을 일으켜 환자가 인지하기도 한다. 코끝을 무리하게 높였거나 코 기둥을 세우기 위해 메드포어를 사용했다면 발생확률이 높다. 참고로 저희 하나비에는 코 성형, 코재수술을 보다 집중으로 하는 장근욱 원장님이 계시는 곳인데요. 오랜 자가늑 코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가늑 코수술이 필요하다면 저희 하나비를 찾아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놈의 거즈들을 다 뽑아내고 코로 숨을 쉬고 싶었다. 마지막으로 수술이 잘 마무리되었다는 말과 함께 코 부분만 노출시킨 얼굴을 덮었던 천을 제거하면서 수술이 끝났다. 안양 이솜 이비인후과에 아침 8시 40분에 도착. 방정환 선생님과 일단 간단한 대화를 하면서 긴장을 풀었다. 컨디션은 괜찮은지 물어보셨고, 그날 진행하게 될 수술에 대해서 전체적인 설명을 해주셨다. 정상적인 귀와 원칙을 무시하고 연골을 채취한 아래와 같은 귀모양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op 수원 오피 수원오피 수원op Report this page